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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작논란

위조논란 시작은 꽤나 거슬로 올라가야 한다. 지난 1991년 천경자화백 본인이 직접 의혹을 제기한 사건인데 당시 한국화랑협회가 진품이라고 감정한 것을 근거로 국립현대미술관측은 이 그림이 진품이라고 주장해왔는데 당시에 미술계권위자들이 맞다고 하면서 천경자화백을 이상하게 만드는 상황에 국내에서는 활동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버렸다.

그 후 1999년 위조가가 직접 자기가 그린 위조품이라고 했지만 검찰은 이미 공소시효가 지난일이라 수사할수 없다고 함.
국립현대 미술관은 위조가의 말을 믿을수 없다고 주장함.

결국 다시 미궁속으로 빠짐. 본인이 아니라는데 주변에서 진품이 맞다고 우기는 웃기는 현실입니다.

잊혀져가던 이 사건은 지난해 천화백이 타계하면서 재점화 됨.결국 유족들이 올 4월  바르토메우 마리 현대미술관장 등 6명을 사자명예훼손, 허위공문서 작성, 저작권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하면서 미인도 위작 논란은 법정다툼으로 번졌다. 
 
세계적인 미술감정기관 '뤼미에르 테크놀로지(Lumiere Technology)' 프랑스 연구팀이 검찰의 초청으로 조사에 들어감.

방금 JTBC 뉴스룸에서 방송했는데 감정기관에서 위작으로 판정했습니다.   

뤼미에르 테크놀로지


 3D 다중스펙트럼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지난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속 숨겨진 비밀을 밝혀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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