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원예용 호스 구매후기

2022. 2. 12. 16:38

J.P.Sung ETC
728x90

평소에는 차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 아닌데.. 사실 거의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를 사용할 때마다 잔뜩 묻어있는 먼지들을 보고는 좋지 않은 마음이 생각은 건 어쩔 수 없었는데요. 매번 세차하는 것도 귀찮고 해서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물만 주르륵 뿌려주면 괜찮겠다 싶어서 세차용 호스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과연, 호스도 종류별로 다양하더군요. 

 

첫번째로 일반적인 고무? 는 아니고 플라스틱이겠죠? 흔하게 볼 수 있는 원예용 호스인데요. 유연성은 없고 일반적인 호스라서 이건 다이소가니까 앞에 분무기는 달려있었고 20m짜리가 2만 중반대 였던걸로 기억해요.  부피도 상당했던 걸로 기억. 빌라 건물 4층 높이에서 내려와야 되므로 적어도 30m는 필요하다 싶어서 구매하지는 못했습니다.

 

 

두 번째로 스프링 형 호스가 있더라구요. 

이건 셀프 세차장?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호스입니다. 물론 풀 길이 30m 짜리면 4만 원대 중반? 선에서 구매가 가능했는데 보관 시에 공간적인 활용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줬는데 그렇지만 이 녀석이 4층 아래까지 닿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어서 일단 패스 했어요. 

 

 

세 번째로 매직호스? 이런게 있더라고요.  이건 보자마자 딱 이거다 느낌이 왔습니다.

그런데 구매하고보니 7.5m짜리 ㅋㅋㅋㅋ 바로 취소하고 30m짜리를 검색하기 시작했죠.

가격대 도착한 3만 원대 중후반으로 찾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이트들이 있는데 수도꼭지랑 연결하는 게 대부분 플라스틱이더라고요? 

728x90

이게 제가 산 매직호스입니다. 연결 커넥터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절대 부숴지지 않을 것 같은 황동으로다가... 숏건 롱건 선택할 수 있었는데  전 롱런으로 선택했고

세면대에서 연결할거라 커넥터 하나 구매하고 혹시 몰라 수도꼭지 용도 하나 더 구매.

참고로 기본구성에 수도꼭지용 커넥터는 있어요. 부실해 보여서 그렇지..ㅎㅎ 암튼 이거살라고 며칠은 고민한 듯??

주문은 오래걸렸지만 배송은 빠르게 왔습니다.

오자마자 세면대에 연결하고 4층으로 내려보냈는데 어쩔? 2/3 지점까지밖에 안 내려가네요.

매직호스라 물 주입하면 늘어난다고는 하던데... 그걸 감안하고 내렸는데 불안하긴 하더라구요.

다행히도 풀로 당기니 약간 여유되는 정도라서 안심했습니다.

물 넣으면 지렁이처럼 꿈틀 하는 게 징그럽습니다. ㅋㅋㅋㅋ

 

장점, 물을 안 넣으면 사이즈가 줄어든다. 17~20미터 정도 돼 보이는데 물 넣으면 30미터까지 늘어남?

그리고 연결부위가 만족스러움.

중간 부분을 살짝 아래로 당겼을 때 넣고 다시 놓아주면 꽉 물어줘서 절대 물 샐 일 없고 튼튼하고 그렇습니다. 저거 어떻게 연결하는지 몰라 한 5분은 헤맨 듯... 당기는 건지 몰라서 드라이버로 풀어서 분해했습니다. ㅋㅋ

매직호스 혹은 세차용 호스  검색하면 제일 먼저 나오는 게 아래 사진 제품인데 딱 봐도 허접해 보이지 않나요. 특히 저 수도꼭지에 연결하는 플라스틱... 내구성이 참 의심스럽죠. 가격도 엄청 저렴해 보이긴 하는데 과연?? 그거에 비해서 확실히 잘 산뜻합니다. 

이상 구매후기였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