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수요미식회 114화에서는 진정한 미식가 &애식가 가수 김현철, 자칭 미식가 전소민 그리고 응답하라의 봉블리 안재홍씨가 출연했습니다. 들깻가루의 구수함과 깻잎의 산뜻한 향이 만나서 절로 탄성이 나오는 감자탕편입니다. 해장과 함께 술안주도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애호하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방송화면

감자탕에 들어가는 돼지 등뼈가 있는데 뼈마다 맛이 약간 다르다고 합니다. 모양만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날개처럼 뼈가 나와있는 부위가 바로 퍽퍽살입니다. ㅋ


그리고 큰덩어리 모양의 뼈가 있는데 이게 바로 지방이 적절히 들어가 부드러운 목뼈입니다. ㅎ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가게는 감자탕 마니아들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오래전부터 굉장히 유명한 집이라고 해요.



처음엔 곰탕같이 뽀얀 국물에 양념이 올려져있는데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  



사골국물같은 진한 국물맛인데 짜거나 맵거나 기름지지않습니다. 



시래기 우거지가 너무 맛있어서 주문을 많이 하다보니 불량부족으로 추가가 불가능한 집입니다. ㅎㅎ



돼지고기또한 너무 맛있고 부드러워서 소고기라고 해도 믿을정도라고 합니다. 이현우씨는 top3안에들어갈 인생 감자탕집이라고 했습니다.



전현무 "식도가 찢어져도 먹어야되는 볶음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보

감자탕 - 대 40000원
            중 35000원
            소 27000원
해장국 - 7000원

영업시간 : 24시간



위치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