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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업 급여를 받기위해서는 구직 활동을 증명해야 되는데 이때 할수있는 방법이 직접방문과 인터넷 신청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실업인정을 받고 처음 방문했을때 취업희망카드도 받고 여러가지 설명을 듣습니다. 이 때 질문지 작성을 하게되는데 직접방문과 인터넷신청 두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인터넷 신청을 많이 하십니다. 인터넷 신청을 하셨다가 방문하셔도 상관없지만 직접방문을 선택하셨다가 인터넷 신청으로 바꾸기는 까다로우니까 일단은 인터넷 신청으로 하시는게 편하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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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활동 인터넷 신청방법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신 후 화면상단의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단계. 신청인 정보확인

첫 방문때 질문지 작성을 하셨는데 그때 적은 정보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2단계. 실업사실 확인관계

실업급여를 받기위해서 아니오라고 선택하는건 당연하겠죠? 당연히 저런 사실들이 없어야되구요.


3단계. 재취업활동 확인단계






저같은 경우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진행중이라서 다른건 작성하지 않고 구직활동 외 활동상황에서 선택하면 끝이었습니다. 다른 인터넷 구직활동을 증빙하기위해서는 모집공고 및 지원내역을 저장하거나 캡쳐해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임시저장을 누르셔야 다음단계로 넘어갈수있고 서버로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전송하기



미리 작성하셔도 임시저장만 가능하고 다음단계-전송하기를 선택해도 실업인정 신청서 전송은 당일만 가능하다고 메세지 창이 뜹니다. 당일에 잊지말고 꼭 전송을 하셔야 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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