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적성검사 만료일이 다가와서 시간을 내 후다닥 다녀왔습니다. ㅎㅎ

우선 적성검사를 하시기 위해선 준비물이 필요하겠죠?


준비물

  - 사진 ,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사진은 규격사이즈보다 약간 더 큰거여서 규격에 맞게 자르다보니까 접수하시는 분이 얼굴만 나올거 같다고 원본사진을 달라고 하십니다. ㅋㅋ  나중에 받아보니 사진사이즈는 축소되서 나옵니다. 사진사이즈 안맞는다고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까 사진은 2장필요하다고 그랬는데 전 1장이면 되던데...ㅋ


운전면허증은 반납하고 새걸로 받아야되니까 꼭 필요하구요.




일단 가시면 적성검사 신청사 작성부터 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신체검사를 해야되는 건강검진을 받았는지 조회해볼 수 있어요!! 전 직딩이므로 혹시나 해서 조회했더니 예전에 받았던 결과가 있어서 신체검사는 안해도 됐습니다. ^^ 직원분께 물어보니 건강검진 받은결과가 2년 유효하다고 하셨어요. 신체검사 받는것도 돈내야 됩니다. 6천원이었던걸로 기억해요 ㅎㅎ


운전면허 학원은 항상 사람이 많으니까 번호표는 미리 뽑아두시면 편하겠쥬? 


신체검사를 안받아도 되므로 바로 접수를 했습니다. 수수료는 면허증이 1종보통이여서  12500원 나왔어요. (신용카드 됩니다^^)


접수하고 10분인가 지나서 운전면허증이 새로 나왔습니다. 접수부터 면허증을 받기까지 총 30분도 안걸렸네요 ㅎㅎ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